바로가기 메뉴


> 기술지원 > 외장재

외장재는 전기아연도금강판(EGI)에 분체도장 또는 스테인레스판(stainless steel 304)이 일반적이며 내부식성을 증강하기 위하여 스테인레스판에 분체도장을 하기도 합니다.

"녹슬지 않는 강"으로 알려져 있으며 내식성(corrosion resisting steel)이 높고 비자성(非磁性)입니다.
화학적 조성은 크롬 16-26%, 니켈 6-20% 이며 나머지는 철로 되어있고 Cr18%-Ni8%의 18-8 스테인레스강이 대표적이며 흔히 SUS 304라고 부릅니다. 여기에서 SUS는 일본공업규격(JIS)에서 사용되는 약어로 steel use stainless 라고하며 KS규격에서는 STS 로 표기합니다. SUS304의 표기보다는 STS304 로 표기하는 것이 좋으며 국제적인 표기는 “Type 304SS"로 합니다.

내식성과 내충격성, 기계 가공성이 우수하고 선팽창계수가 보통강의 1.5배이며 열, 전기전도도가 1/4 정도입니다. 질산에는 강하지 만 단점으로 지적되는 염산, 염소가스, 황산 등에 약하다는 점을 보완하며 외관을 미려하게 하기 위하여 근래에는 스테인레스 스틸 에 분체도장으로 마무리하는 경향이 많습니다.
바탕재질이 스테인레스 스틸이므로 함마톤보다는 반 광택의 분체도장을 실시합니다.